티스토리 뷰

2패로 고전하고 있다. 2019년 코파 아메리카 우승 이후 한 경기도 이기지 못했다. 하파엘 헤이스 기자는 자신의 블로그에 벤투 감독이 인터뷰를 거절한 이유로 브라질 축구계와 불편한 관계를 추정했다. 벤투 감독이 브라질 클럽 크루제이루를 이끌던 기간 안 좋은 추억만 남겼기 때문이다. 포르투갈 대표팀을 이끌고 유로2012 대회, 2014년 FIFA 브라질 월드컵을 치렀던 벤투 감독은 크루제이루를 맡았으나 75일 만에 경질됐다. 2016년 5월 11일부터 7월 25일 사이 짧은 기간 이끌었다. 당시

집중하려고 노력했다. 홈에서 관중이 없다는 건 유리한 상황이 아니다. 더 많은 긴장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 경기에서는 대북 제재로 유니폼 교환이 불가능했다. 리영직은 “정치적이 얽혀 있는 부분은 잘 모르겠다. 그건 나중에 알게 됐다. 홈에서 무승부를 거뒀는데 유니폼을 바꿀 마음은 없었다. 일본에 와서 동료들이 ‘왜 손흥민과 유니폼을 교환하지 않았냐’고 이야기했다. 나는 월드컵 출전을 위해 국가를 대표해 싸운 것이지 유니폼 교환은 목적이 아니었다”고 털어놨다. 이 경기 후 손흥민은 “부상없이 돌아온 것만으로도 큰

공이 간다면 위험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우선 한국의 공격을 막는 것에 집중했다. 한국은 상대적으로 선수들의 개인 능력이 높기 때문에 개인의 힘에 의존하는 것 같았다”고 밝혔다. 당시 경기는 무관중으로 진행됐다. 북한 대표팀도 모르고 있었던 것이었다. 그는 “관객이 없을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하지만 그런 상황에서도 선수는 경기를 해야 하기에

대한 태도에 크게 상처를 받았고, 그로 인해 여전히 브라질 축구계 전체에 좋지 않은 감정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브라질과 이번 친선 경기에 벤투 감독이 보이는 각오가 남다를 수 있다. 헤이스 기자는 벤투 감독이 손흥민이라는 스타가 속한 한국 대표팀과 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 예선을 치르고 있다고 소개했다. 2019년 AFC UAE 아시안컵에서 8강에서 탈락했으나 예선 개시 후 무패를 달리고 있다고 근황을 소개했다. 축구한일전 느낌 혹은 엘클라시코? 둘팀다 진짜 잘하는데다가 매순간 한치앞을 못볼정도로 난타전 캬 잼네요 전승8강 가겠네요 올해 축구를 보러 유럽을

통해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열렸던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H조 3차전 한국과 북한전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먼저 리영직은 “90분 동안 확실히 결정적인 기회가 많았다. 전반에는 우리가 유리한 상황이었다. 후반엔 위험한 장면도 있었다. 하지만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어 승리할 수 있었던 아쉬운 경기였다. 승점 3점을 얻지 못해 아쉽다”고 했다. 이어 “우리는 역습을 지향한다. 상대 한국은 손흥민과 김신욱이 있어서 거기로

엘 클라시코 당일 캄프누 내 경찰 1000명 배치 예정 ‘北 대표’ 리영직, “손흥민-김신욱 위험하다 생각했다” 브라질 기자, "벤투 감독, 브라질 축구에 받은 상처 아직 남아있더라" 롤드컵 진짜 꿀잼이네요 SKT vs RNG 라리가 엘클라시코 직관 vs 손흥민 토트넘 직관 카탈루니아 시위대가 엘클에 맞춰 다시 시위 계획 준비 중이라는 소식이 나오면서 또 다시 연기되거나 중립지 대체라는 말들이 나왔는데 캄프누에서 계획대로 치를 예정 안전 요원과 경찰들 최대 배치 예정 일본 ‘야후 스포츠’는 8일 북한 대표팀 리영직(됴쿄 베르디)과 인터뷰를

"8차례나 벤투 감독에게 메시지를 보내 인터뷰를 요청했으나 '고맙지만 할 수 없다'는 답만 돌아왔다"고 남겼다. 브라질 축구 대표팀은 11월 A매치에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아르헨티나와 16일 수페르 클라시코 이벤트 경기에 이어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과 19일 친선 경기를 치른다. 하파엘 헤이스는 지금 브라질 대표팀이 치치 감독 부임 이후 최악의 시기를 겪고 있다며 한국과 경기에 대한 비중이 작지 않다고 했다. 아르헨티나에 0-1 패배를 당한 브라질은 최근 매치 5경기에서 3무

연습에서 자신이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잘 알 수 있다”면서 “그는 21세로 여전히 흡수력이 뛰어나다. 서서히 결과를 내고 성공하길 바란다”고 평가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감독이 브라질과 친선전을 앞두고 요청한 인터뷰를 거절했다며 여전히 브라질 축구계와 감정이 좋지 않은 것 같다는 글을 남겼다. 브라질 유력 매체 UOL의 축구 기자인 하파엘 헤이스는 자신의 기자 블로그에 16일

수확”이라고 밝히며 경기가 치열했다고 설명했다. 리영직 역시 “치열했던 부분이 있다. 말할 수 있는 건 남북 경기는 더비적인 요소가 있다.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의 엘 클라시코처럼 평소 경기와 달리 치열할 요소가 있다. 절대로 지고 싶지 않았다”고 밝혔다. 북한의 호날두로 불리는 한광성에 대해서는 “유벤투스로 이적한다고 해서 여러 이야기를 들었다. 그는 호날두, 디발라, 이과인과 가까이에서 훈련을 하고 있다고 했다. 또 이탈리아 대표 수비수들도 있어서

벤투 감독은 브라질 전국리그와 코파 리베르타도레스에서 17경기를 지휘하며 6승 3무 8패로 부진했다. 팬들은 물론 언론의 비판이 거셌다. 벤투 감독은 크루에지루와 2017년 12월까지 계약했었는데 결정 결정이 너무 빨랐다. 하파엘 헤이스 기자는 벤투 감독의 측근을 통해 "벤투 감독이 당시 받은 상처를 아직 다 떨치지 못했다"며 크루제이루 구단이 자신을

댓글